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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사례

■ H380 제원표

구분 H380
엔진등급(Rating) 고부하 커머셜(S1)
최고출력[(ps(kW)] 380(280)
회전수[rpm] 1,800
배기량[cc] 9,960
최대토크@회전수[rpm] 170.0kgㆍm@1,100
연료분사 시스템 전자식 유닛 인젝터(EUI)
최대 연료 소비량[ℓ/h] 70.0
추진방식 샤프트드라이브
무게[kg] 1,120


■ 엔진사양 비교표

구분 얀마(YANMAR) 볼보(VOLVO) 현대씨즈올
모델명 6CXBM-GT D9 H380
출력/회전수 400ps@2,500rpm 425ps@2,200rpm 380ps@1,800rpm
배기량 7.4ℓ 9.4ℓ 10.0ℓ
bore*Stroke 110mm*130mm 120mm*138mm 122mm*142mm
연료분사 제어방식 전자식 전자식 전자식
연비 60.0ℓ/h 84.0ℓ/h 70.0ℓ/h
무게 856kg 1,075kg 1,120kg


■ H10엔진 시리즈의 특징

H10 시리즈

커머셜 Heavy Duty, 그 새로운 시작
현대씨즈올의 H10 시리즈 엔진은 Heavy Duty (S1 Rating) 커머셜 시장에 새로운 만족을 드릴 것 입니다.
H10 시리즈 10.0L, I-6 엔진은 전자식 유닛 인젝터로부터 정밀하게 분사되는 고성능 연료 시스템을 이용하여 380~410 마력의 출력과 170~174kg.m의 토크 성능을 가져, Heavy Duty 동급 대비 고출력을 발휘합니다.
H10 시리즈 엔진은 넓은 영역에 걸친 편평한 토크 특성을 제어를 통해, 필요한 매 순간마다 지치지 않는 힘을 보장해 줄 것이며, 첨단 기술의 연료 제어 시스템을 통한 높은 연비 구현과 정밀한 전자컨트롤 기술을 이용하여, 더 조용하고, 더 가볍고, 더 컴팩트한 패키지 구성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특히, 일부 글로벌 우수 엔진에만 적용 중인 일체형 강화 흑연강 (CGI) 재질의 실린더 헤드의 적용은 엔진의 내구성을 월등히 높이고, 소음 진동 특성이 우수한 엔진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마린 커머셜 시장에 새로운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① 엔진일반
- 일체 주도형 CGI 실린더 헤드
- 고강도 주철 실린더 블록
- 오일 냉각 갤러리 일체형 내구강화 모노스틸 피스톤
- 내부 일체식 냉각 워터자켓
- 다중 동력 전달 싱글 구동 벨트 시스템
- 구동 벨트 오토 텐셔너

② 엔진 마운팅
- 조절식 엔진 마운트 (옵션)

③ 윤할 시스템
- 정비가 용이한 오일필터 카트리지
- 실린더 블럭 통합형 엔진오일쿨러
- 강제 순환식 폐회로 시스템
- 유지비가 저렴한 친환경 ECO 오일필터
- 전기식 자동 오일 추출 펌프
- 기어식 엔진 오일 펌프
- 세척식 사이클론 타입 반영구 보조 오일 필터

④ 연료 시스템
- EUI (전자식 유닛 인젝터) 시스템
- 기어 구동식 연료 펌프
- 전자제어 연료 분사기 컨트롤 시스템
- 미세 연료필터 & 유수분리기

⑤ 전기 시스템
- 24 Volt 시스템과 70A 알터네이터
- 엔진 정지 보조 스위치
- 냉시동성 개선을 위한 에어 히팅 시스템
- NMEA2000 컨버터 (옵션)
⑥냉각 시스템
- 해수 간접 냉각 방식 인터쿨러 & 열교환기
- 캐빈 히터를 위한 연결 포트
- 내식성 재질 사용
- 해수펌프 고무 임펠러 교체가 용이한 패키지

⑦ 엔진 운행 정보 인디케이터 (Standard)
- 엔진 자기보호 및 자가 진단 장치
- CAN 정보 표시
- 엔진 고장진단 정보 표시
- 고장 시 램프 및 알람 발생
- Idle & PTO rpm 조절 스위치

⑧ 흡기 시스템
- 재사용 가능한 에어필터
- 흡기 연장 키트 (옵션)

⑨ 배기 시스템
- 주철 배기 파이프
- 전자식 가변제어 터보차저 (E-VGT)

⑩ 배기가스 인증
- IMO NOx Tier II 배기기준 만족
- EPA Tier III 배기기준 만족
- CCNR Tier II 배기기준 만족

⑪ 성능 인증- RINA 선급- KST 예비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