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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원영상



■ G300 제원표

구분 G300
엔진등급(Rating) 고부하 커머셜(S1)
최고출력[(PS(kW)] 300(221)
회전수[rpm] 2,500
배기량[cc] 6,798
최대토크@회전수 120.3kgㆍm@1,600rpm
연료분사 시스템 커먼레일 시스템(CRDi)
최대 연료 소비량[ℓ/h] 69.2
추진방식 샤프트드라이브, 워터젯, 서피스드라이브
무게[kg] 686


■ G7엔진 시리즈의 특징

G7 시리즈

6.8 리터 고성능 디젤 엔진
G7시리즈 엔진은 6.8리터, 직렬 6기통 엔진으로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솔레노이드 형식의 덴소 커먼레일 인젝션 시스템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300마력 이상의 힘과 최대토크 120.3kg.m를 자랑합니다. 엔진의 힘이 가장 필요한 중저속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일정 구간 유지하는 성능 확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선박의 운행을 지원하며, 이는 현대씨즈올의 성능 개발 기술이 세계적 수준임을 증명합니다.
동급의 전세계 엔진중 가장 최신 기술이 적용된 G7 시리즈 엔진은, 첨단의 전자식 엔진 제어 시스템을 통하여 엔진을 더 가볍고 조용하며 높은 연료 효율성과 컴팩트한 크기를 실현하였습니다.
① 엔진일반
- In-line 6, 24 밸브 OHC
- 고강도 주조형 주철 실린더 블록 & 헤드
- 오일 냉각 갤러리 일체형 내구강화 모노스틸 피스톤
- 내부 일체식 냉각 워터자켓
- 다중 동력 전달 싱글 구동 벨트 시스템
- 구동 벨트 오토 텐셔너

② 엔진 마운팅
- 높이 조절식 엔진 마운트 (옵션)

③ 윤할 시스템
- 정비가 용이한 오일필터 카트리지
- 실린더 블럭 통합형 엔진오일쿨러
- 강제 순환식 폐회로 시스템
- 유지비가 저렴한 친환경 ECO 오일필터
- 전기식 자동 오일 추출 펌프
- 기어식 엔진 오일 펌프

④ 연료 시스템
- 커먼레일(CRDI) 시스템 -차세대 솔레노이드 인젝터 (2000 bar)
- 기어 구동식 연료 펌프
- 전자제어 연료 분사기 컨트롤 시스템
- 미세 연료필터 & 유수분리기

⑤ 전기 시스템
- 24 Volt 시스템과 90A 알터네이터
- 엔진 정지 보조 스위치
- 냉시동성 개선을 위한 에어 히팅 시스템
⑥냉각 시스템
- 해수 간접 냉각 방식 인터쿨러 &열교환기
- 캐빈 히터를 위한 입출구 연결 포트
- 방청 내식성 재질 사용
- 교체 작업이 용이한 고무 임펠러 위치

⑦ 엔진 운행 정보 인디케이터 (Standard)
- 엔진 자기보호 및 자가 진단 장치
- CAN 정보 표시
- 엔진 고장진단 정보 표시
- 고장 시 램프 및 알람 발생
- Idle & PTO rpm 조절 스위치

⑧ 흡기 시스템
- 재사용 가능한 에어필터

⑨ 배기 시스템
- 냉각수 냉각 방식의 알루미늄 합금 배기 매니폴드
- 전자식 웨이스트 게이트 터보차저 (E-WGT)

⑩ 배기가스 인증
- IMO Tier II
- RCD II